티스토리 뷰



●드론동아리 '한밭이글스' 2기를 시작하며


국립 한밭대학교 드론동아리 한밭이글스 1기 단원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2기 출범과 동시에 동아리 회장을 맡게 되면서, DJI사의 팬텀 3 Advanced 기종을 개인지급받게 되었다. DJI사의 인스파이어, 드론작품제작 등 드론에 취미가 있었고, 촬영용 드론을 접하게 되면서 항공촬영을 취미활동으로 하고 있다

 

촬영은 80~100m 상공에서 이루어졌으며, 조종거리는 스펙상 5km이지만 아직까지는 최대 1km 떨어진 거리에서 밖에 조종해보지 않았다. 3축 짐벌이 장착 되어있어 영상의 떨림 현상이 적고, 통신상의 문제로 중간에 살짝살짝 끊기는 점이 아쉽다. 동영상 화질은 2.7k를 지원하고 있다. 항공촬영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영상이 매끄럽지 못하지만앞으로도 취미로 계속 연습할 예정이고 많은 항공촬영 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동영상 업로드용량이 최대 500MB인데, 원본용량이 상당히 큰 관계로 원본화질을 보존하면서 인코딩할 방법을 찾고 있는중인 관계로 빠른시일내에 더 좋은 화질의 영상을 올리도록 할 것이다. 

 

혹시 좋은 인코딩 방법을 알고 계신분들은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법을 찾아보니 유튜브에 업로드 후 티스토리에 유튜브 플러그인을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이 가장 좋은방법이네요! 


화질 1080p60로 설정하시고 전체화면으로 감상하세요:)

모바일에선 링크를 타고 감상해주세요.

→ https://youtu.be/KdKSzWfnWA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