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론홍보팀 '한밭이글스' 


국립 한밭대학교 IT융합인력사업단(http://www.ithanbat.kr/)은 정보기술대학 학생들을 위해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사업)을 2014년부터 5년간 수행합니다. 사업단은 기본을 바로 세우기 위한 역량기반교육, 학생들에게 졸업 후 희망을 주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IT 융합을 구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IT사업단에서 학기시작과 동시에 사업단의 목표와 발전방향, 지원계획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설명회를 개최했고, 그 설명회 때 드론홍보팀 '한밭이글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요즘 핫 이슈인 드론을 이용하여 사업단 홍보를 함과 동시에 드론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조금 더 깊숙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평소에 RC카나 헬리켐 등에 관심이 있었지만 접해볼 기회가 많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복학 후 '새로운 것을 많이 접해보자' 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있었던 터라,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1기 모집 공고가 나오자마자 지원을 했습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치고, 2차 드론 조종능력 심사까지 거친 후 최종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혜택은 팀원 전원!!! 활동기간 1년동안 Parrot사의 AR.Drone 2.0을 개인별로 지급받게 된 것 인데요. 학생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사업단의 노력에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별로 지급받은 Parrot사의 AR.Drone 2.0 ELITE EDITION 입니다.

한밭이글스 1기의 첫번째 활동은 축제 기간에 본교 학생들을 위해 드론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체험을 하고자하는 학생들에게 1:1로 멘토가 되어 조종법을 설명해주고, 자율조종도 해보도록 하였고, 장애물 미션 통과시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행사에 사용될 팜플렛과 현수막, 그리고 홍보부스를 꾸미고 배치하는 것 까지 단원들끼리 힘을 모아 진행 했습니다. 첫 행사라서 아직 시스템적으로 부족한 면이 많았지만, 팀원들모두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 힘들었지만 많은 학생들이 찾아주셔서 더 뜻깊은 첫번째 행사가 된것 같습니다.





한밭이글스 1기의 첫번째 홍보 팜플렛입니다. 단체사진 찍었을때 기억이 나네요ㅎ








드론 체험 행사 홍보부스의 모습입니다. 저는 홍보용 현수막 제작을 맡았었습니다. 친구 한명과 같이 처음해보는 현수막 디자인에 어려움이 있어서, 밤늦게까지 서로 고민고민해가면서 수정작업도 했고, 미술하는 친구에게 다짜고짜 전화도 걸어서 자문을 구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리하여 완성한 현수막 두개를 걸고 팀원들이 제작한 완성도 높은 팜플렛도 홍보부스에 뙇!! 뿌듯해하는 이글스 팀장 누나와 팀원들의 모습이 사진에 담겻네요ㅎㅎ









체험행사가 이뤄지는 체육관 내부 모습입니다. 워낙 정신이없어서 사진이 한장밖에 없네요!! 드론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열심히 충전하는 팀원의 모습입니다. 드론 배터리는 완충된 한개의 배터리가 10분~15분 사용하는 것이 최대 사용 시간입니다.그래서 계속해서 충전 또 충전 해야되는게 저희 팀원들의 임무였습니다.




강제적으로 하는 활동이 아니라 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이다보니까, 활동하는데 훨씬 열정이 느껴지고, 팀전체의 분위기와 팀웍도 살, 전체적인 흐름이 긍정적으로 흘러가지 않나 싶습니다.


한밭이글스 1기! 출발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