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IoT Player를 지원하는 KT의 개방형 IoT 플랫폼


 

 작년에 진행했던 IoT 기반의 해상 안전 드론 프로젝트(SAFER)를 진행하면서 사용했던 KT사의 개방형 IoT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팀원들과 프로젝트에 적용 할 여러가지 개방형 IoT플랫폼을 직접 학습하고 비교해 본 결과 KT의 IoT플랫폼을 선정했으며, IoTMakers의 메인페이지에 가보면 친절한 소개와 함께 간단한 튜토리얼과 API문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학부 3학년 이었던 나에게 IoT플랫폼에 대해서 몰랐던 사용자를 위한 자세한 설명과 튜토리얼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려고 하는 노력이 가장 와 닿았고, 쉽진 않았지만 시간을 투자해서 학습한 결과 프로젝트에 적용시킬 수 있었다. 이 경험을 앞으로의 포스팅에 소개하고, IoTMakers를 통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한다.



■ IoTMakers



 IoTMakers는 IoT Player들이 쉽게 IoT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의 개방형 IoT 플랫폼이다. IoTMakers를 통해서 손쉽게 IoT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테스트 할 수 있고, 수집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제공되는 OPEN API를 통하여 IoT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KT는 다양한 B2C, B2B, B2G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고, 이제는 이러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개발자,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이 플랫폼에 투자하지 않고도 신속하게 서비스 Idea를 실현하여 IoT의 창조적인 Makers가 되도록 지원하는 것이 IoTMakers를 통해 KT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