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광역시 어린이축제 '와우키즈페스티벌'




매년 5월 5일 어린이날 대전에서는 '섬기는 사람들의 모임' 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2016년 5월 5일에도 대전 중구 문화동 보성초등학교에서 와우키즈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소외된 계층의 어린이들을 비롯한 모든 어린이들이 참가해서 어린이 날을 즐기고, 각종 체험행사와 먹거리장터 축하공연이 이루어지는 어린이들만의 축제이다. 








이 축제에 국립한밭대학교 드론&전기차동아리 한밭이글스가 RC카와 드론 참여행사 부스를 배정받게되어 홍보활동은 물론이고, 어린이들에게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RC카와 드론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배우고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체험행사에는 안전을 위해 조종부스에 주최측에서 안전망을 설치해주셔서 어린이들이 훨씬 더 안전하게 체험행사를 할 수 있었다. 


체험행사는 Parrot사의 A.R DRONE 2.0 기종을 가지고 진행했으며, 이 기종은 실내, 실외가드를 바꿔가며 운용 할 수 있는 기종이라서, 체험행사장인 실내체육관에서 더욱더 안전하게 체험행사를 진행 할 수 있었다.







한편, 대전광역시 권선택시장님과 여러 인사들이 방문하셔서 직접 체험해 보시고 어린이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고 가셨다.







 

행사장 외부 전경과 뜻깊은 영상을 남기기 위해 주최측의 허가를 받고 초등학교 옥상에서 항공촬영도 진행했다. 항공촬영은 DJI사의 팬텀 3 Advanced 기종을 사용하였으며, 안전상의 문제로 행사장 수직상공에는 접근하지 못했으며, 외곽에서 촬영을 진행한 결과 행사진행영상을 조금이나마 남길 수 있었다.


영상화질을 1080p60으로 변경하시고 전체화면으로 감상하시면 선명합니다:)

모바일에선 링크를 타고 감상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b-lS0QAFRJ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