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영체제 설치하기

 

컴퓨터를 조립하고 나면 가장 기본적으로 OS를 설치하듯이 라즈베리파이를 동작시키기 위해서 SD카드에 OS를 설치해야 합니다라즈베리파이에서는 SD카드에 OS이미지를 구워서 사용 할 것이기 때문에 먼저 이미지파일을 다운받으러 이동하겠습니다https://www.raspberrypi.org/downloads/







라즈베리파이용으로 배포되고 있는 운영체제들이 많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라즈비안을 설치하겠습니다화면의 파란색 상자압축파일을 다운받겠습니다







이미지파일을 다운 받는데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다음단계로 진행하겠습니다.

화면의 파란색 박스설치가이드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하겠습니다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SD카드에 이미지를 굽는 방법이 소개되어있고친절하게 굽기 위한 프로그램(Win32 Disk Imager)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까지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 순서대로 쭉 따라오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각자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링크를 클릭!







계속해서 친절합니다.ㅎ 파란색 박스링크 클릭!







링크를 타고 들어오셨으면 다운로드!







라즈비안 이미지 파일과 Win32 Disk Imager를 다운받으셨으면 다음단계로 진행하겠습니다.

라즈비안 이미지파일은 압축폴더만 풀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압축을 풀고,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위치에 가서 Win32 Disk Imager실행파일 클릭!!



NEXT!!





I accept !! NEXT !!






설치경로 지정 후, NEXT !! 






설치가 끝났습니다프로그램이 실행되면다음 화면에서 라즈비안 이미지파일을 선택하고인식된 SD카드를 선택 후 WRITE를 클릭 하면 경고창이 뜹니다.

yes 누르면 굽기 시작굽기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SD카드에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작업은 끝났습니다.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으셨다면, 맨처음부터 다시한번 순서대로 쭉 내려오시면서 설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방법입니다.



댓글